서예·합창 지휘법·유화·한국채색화·해금 등…전문 예술인 강좌 개설

거제시문화예술재단(이사장 변광용)이 4학기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서예·합창 지휘법·유화·한국채색화·해금 등의 강좌를 개설한다.

오는 23일부터 14주 동안 매주 1회 거제문화예술회관에서 진행되는 이 강좌는 서예가·화가·연주자 및 지휘자 등 전문성을 갖춘 강사진과 저렴한 수강료로 예술교육을 원하는 지역민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번 강좌는 해범 진영세 선생의 서예 강좌·여형구 원로화가의 유화 강좌·민화 전문가인 김아람 선생의 한국채색화 강좌를 비롯해 신규 강좌로 합창지휘를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성상철 교수의 지휘 아카데미·해금 연주자 하미연의 초보자도 쉽게 배우는 해금 강좌가 추가로 개설된다.

특히 이번에 개설되는 지휘 아카데미는 지휘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이나 연수를 원하는 아마추어 합창단 지휘자들이 대도시에 가지 않고도 지휘법을 공부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개설됐으며, 합창단 지휘에 대한 테크닉과 실습을 통한 전문성 등을 계발할 수 있다.

거제문화예술회관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은 매년 4학기제로 운영되며, 이번 학기 과정이 끝난 후에는 작품발표회도 마련이 된다.

서예·유화·한국채색화·해금 강좌의 수강료는 12만6000원이며, 지휘 아카데미 수강료는 25만원이다. 수업에 따라 별도의 재료비나 개인 준비물이 필요하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