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16일까지 선착순 80명 모집
오는 23·24일 ‘꼭 들어야 할 SNS교육’

SNS를 전문적으로 알고싶어 하는 시민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SNS마케팅이 절실한 소상공인 등을 위한 교육이 열린다.

거제시는 오는 23일과 24일 이틀 동안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청 블루시티홀(본관 3층)에서 시민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교육에 블로그와 인스타그램, 유튜브Ⅰ·Ⅱ 등으로 분야를 나눠 각각 8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 방법은 거제시 공식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의 다이렉트 메시지 또는 거제시 공식 블로그에 비밀댓글로 이름과 연락처, 듣기 원하는 교육을 알려주면 된다. 또 메일(viyote@korea.kr)·카카오톡(플러스친구 ‘함께거제’) 친구추가 한 뒤 메시지로도 가능하다. 

블로그는 네이버 검색 상위 노출비법과 블로그마케팅, 인스타그램은 팔로워 늘리기 비법, 초 간단 인스타그램 마케팅 스킬이 주요 교육 내용이다.

또 유튜브는 스마트폰만 있다면 나도 유튜브 크리에이터, 유튜브로 보는 SNS 트랜트, 스마트폰 촬영과 편집실습 등 배워서 바로 쓸 수 있는 실전 SNS 교육으로 진행된다.  

우정수 홍보담당관은 “시민들에게 SNS 활용 능력을 높여주고 소상공인들에게는 맞춤형 SNS 마케팅으로 소득을 높이는 유익한 교육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