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광용 거제시장, 특화사업 대상지 현장 점검
변광용 거제시장, 특화사업 대상지 현장 점검
  • 거제신문
  • 승인 2019.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변광용 시장이 지난 19일 오후 관계자들과 장목면 망봉산 둘레길 공사현장을 찾아 둘러보고 있다.
변광용 시장이 지난 19일 오후 관계자들과 장목면 망봉산 둘레길 공사현장을 찾아 둘러보고 있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지난 19일 오후 면·동장 소통간담회 당시 건의된 특화사업 대상지 2곳인 장목 ‘망봉산 둘레길’과 옥포1동 벽화마을 조성사업 대상지를 방문해 현장점검에 나섰다.

장목면 송진포리 소재한 ‘망봉산 둘레길’은 지난 2017년 ‘거제 궁눙연안여가 휴양시설 조성사업’으로 한화리조트와 거가대교가 한 눈에 보이는 전망대와 출렁다리 체험 ‘숲 하늘길’이 조성된 곳이다.

경사가 완만하고 일주거리가 짧아 가족단위 체험산책로로 적합한 곳으로 둘레길에 야간 경관조명을 설치해 야간 힐링코스를 운영할 경우 한화리조트-농소해수욕장-궁농항을 연결하는 야간거리와 9월 임시개방이 확정된 저도, 이수도와 매미성 등과 북부권역 관광명소와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예상된다.

총사업비는 2억으로 망봉산 둘레길 야간조명 조성(2㎞)과 한화리조트~농소해수욕장~궁농항 가로등 정비(1.9㎞), 산책로 조망권 확보를 위한 나무 전정(1㎞)사업 등이다.

변 시장은 관련부서 관계자와 둘레길을 직접 돌며 기존 시설물의 안전점검을 하고 제안된 내용의 체택여부를 파악하는 한편 관련부서에 사업추진에 대한 즉시 검토를 지시했다.

변광용 시장이 지난 19일 오후 관계자들과 옥포1동 벽화계단 조성사업 대상지를 찾아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변광용 시장이 지난 19일 오후 관계자들과 옥포1동 벽화계단 조성사업 대상지를 찾아 현장을 둘러보고 있다.

이어 방문한 옥포1동 벽화계단 조성사업 대상지는 옥포동 555-15번지 일원 혜성비치맨션 앞 계단과 비버리힐스 아파트 벽면이다.

총 사업비는 2억으로 주요 사업내용은 노후계단 정비공사와 포토존을 활용한 벽화계단 조성 등이다.

혜성비치맨션 앞 노후화된 계단을 정비해 보행자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한편 포토존을 활용한 새로운 볼거리를 제공하면서 인근 조각공원·거북선 공원과 연계해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 외부 관광객 방문을 유도할 계획이다.

현장점검에 동행한 이수영 옥포1동 주민자치위원장은 “계단에 금이 많이 가고, 난간 등 안전시설 없이 노인과 어린이 등 약자들이 통행하는데 안전사고의 가능성이 많아 보수가 시급했다”며 “빠른 시일 내 공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배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변 시장은 주민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검토하고, 배수시설 등 보행 안전시설을 특색있게 보강·설치해 도심미관을 살릴 수 있도록 검토하라고 현장 지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