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거제시청소년수련관 ‘우만세’·고현청소년문화의집 ‘도담’·옥포청소년문화의집 ‘가온’ 소속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은 지난 11일 경남 사천시청소년수련관을 방문해 지역 간 연합 교류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연합 교류활동에는 상호 네트워크 형성과 정보공유 목적으로 사천시청소년수련관 ‘온새미로’·사천청소년문화의집 ‘가온누리’·사천시청소년참여위원회·거제시 청소년운영위원회(우만세·도담·가온)·진해청소년전당 ‘단비’ 등 7개 기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총 8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교류활동을 펼쳤다.

거제시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지역 간 연합 교류활동에 앞서 사천우주항공박물관을 방문, 지역의 특성화 산업의 발전과 항공 교육을 체험하는 활동을 먼저 실시하고 연합 교류활동에 참가했다.

연합 교류활동은 기관별 소개와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실적 발표를 통해 서로간의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각 기관별 레크리에이션 및 단합활동을 팀별로 나눠 진행하면서 화합과 교류의 장이 마련돼 각 기관의 위원들이 조금 더 가까워 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마지막으로 롤링페이퍼를 작성해 활동에 대한 평가와 의미를 되새겨보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연합 교류활동을 이어나갈 것을 약속했다.

옥포청소년문화의집 ‘가온’의 노영조(중앙고3) 위원장은 “이번 교류활동에 많은 기관들이 참여해 정보공유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같은 또래의 위원들끼리 소통과 화합도 잘돼 너무 의미 있고 보람있는 활동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근거한 법적기구로서 청소년들의 다양한 참여를 이끌어내고, 청소년시설의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전국 청소년시설에서 운영되고 있는 청소년 자치조직기구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