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주최·거제YMCA 주관한 거제시청소년문화축제가 지난달 26일 독봉산웰빙공원 일원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올해 18회째로 '거제의 Energizer! 우리는 Teenna-ger!'를 주제로 에너지 넘치는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꿈과 재능을 펼칠 수 있는 장소를 마련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위해 270여명의 청소년들이 무대, 놀이·체험부스, 사람이 직접 책이 돼 이야기를 들려주는 사람책도서관, Run to Run, 취재 등  총 5개 분과로 나눠 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했다. 부스는 약 18개 정도로 운영됐다.

무대 분과는 청소년들의 댄스공연을 진행하기 위한 무대순서 구성, 사회자 선발 및 멘트구성, 댄스 팀들의 순서 등을 준비하며 무대행사의 전반적인 구성을 담당했다.

사람책 도서관 분과는 사람 책을 섭외하고 독자들을 모집해 인원수에 맞게 배정을 해 사람책 도서관 행사 구성 및 준비를 담당했다.

런투런 분과는 행사 당일 총 7개로 이뤄진 미션을 가장 먼저 달성한 팀에게 상금을 주는 식으로 진행됐다. 취재 분과는 각 분과별 활동을 기록하며 행사의 식전영상을 제작해 상영하고 행사모습을 사진으로 기록하는 역할을 했다. 

이날 청소년들은 자신들만의 끼와 재능을 표현하고,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재미를 선사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