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박물관(관장 황수원)은 KB국민은행이 주최하고 한국박물관협회가 주관하는 ‘’청소년의 멘토 KB!‘과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에 선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청소년의 멘토 KB과 함께하는 박물관 노닐기’ 사업은 초·중학교 및 사회복지기관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국 박물관 사전 교육과 전시관람, 박물관 내 특화된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생들에게 관람 및 체험기회를 부여해 궁극적으로 문화 향유에 보다 관심을 갖는 문화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거제박물관이 이 사업을 통해 진행하는 ‘조개팔찌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은 신석기시대부터 청동기시대까지 다양한 유물이 발굴된 거제도의 여러 패총에 대해 알아보고,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는 거제도 패총에서 발굴된 소장품을 관찰한 후 과거 선조들이 장신구로 착용한 ‘조개로 만든 팔찌’를 만들어보는 프로그램이다.

‘조개팔찌 만들기 체험’을 통해 참여자들은 거제도 패총에서 발굴된 다양한 유물을 통해 옛 선조들의 생활모습과 지혜를 배우고, 다양한 모양과 질감의 조개를 이용해 조개팔찌를 만들어 봄으로써 창의력과 표현력을 키울 수 있다.

초등학생 187명을 대상으로 4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되는 ‘조개팔찌 만들기 체험’은 현재 참여자를 모집 중이며 전액 무료로 진행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