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문화의집-하늘빛아동센터 MOU
고현문화의집-하늘빛아동센터 MOU
  • 거제신문
  • 승인 2019.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 고현청소년문화의집과 하늘빛지역아동센터(센터장 조안순)는 지역연계사업을 위해 지난 21일 하늘빛 지역아동 센터에서 MOU를 체결했다.

문화의집 소속 청소년동아리 ‘홍익인간’은 하늘빛지역아동센터 아동 20여명을 대상으로 6월~12월까지 월 1회 초등교과에 맞춰 ‘꿈꾸는 작은 교실’ 수업을 진행해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멘토가 될 계획이다.

거제중앙고 학생 15명으로 구성된 ‘홍익인간’은 음악수업 중 핸드벨로 연주하는 수업을 기획중이며 이때 배운 연주로 연말에 지역아동센터 ‘후원의 밤’과 문화의집 ‘2019 동아리 활동 보고대회’ 에 핸드벨 연주를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형만 팀장(청소년사업팀)은 “동아리 ‘홍익인간’은 진로가 교사인 청소년들이 구성한 동아리로 청소년 들이 직접 수업을 기획 및 진행하고 실제로 아동을 만나서 수업하는 것에 큰 기대를 가지고 있다”며 “우리 동아리 친구들이 성공적인 연말 공연을 목표로 수업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어 알찬 수업을 진행해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아동센터와 연계한 수업은 2017년부터 3년째 운영 중이며, 청소년 동아리 ‘홍익인간’은 올해 동아리 지원사업에 선정되는 성과도 보여 지원금을 활용해 꿈꾸는 작은교실을 운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