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금강테마박물관 ‘신문기사로 기록하는 대한민국’ 프로그램 진행
해금강테마박물관 ‘신문기사로 기록하는 대한민국’ 프로그램 진행
  • 거제신문
  • 승인 2019.0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금강테마박물관(관장 경명자·유천업)은 18일부터 19일까지 2일간 국립중앙박물관열린 광장에서 열리는 2019 박물관 교육박람회에 참여해, ‘대한민국 100년사를 돌아보다-신문기사로 기록하는 대한민국’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국립중앙박물관과 한국박물관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본 행사는 전국 30여개의 박물관에서 문학·예술·역사 등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교육 축제다. 박물관 교육의 현 주소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고 개인의 흥미에 따라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해금강테마박물관은 ‘대한민국 100년사를 돌아보다-신문 기사로 기록하는 대한민국’이라는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역사 신문 만들기는 역사 학습의 한 방법으로서 종합적이고 창의적인 사고를 기르는데 기여하며, 역사적 상상력과 판단력을 기를 수 있는 효과적인 역사 교육이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올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현재 대한민국의 뿌리가 되는 대한민국 임시정부부터 현재까지의 대한민국의 역사를 뒤돌아보고 그 의미를 되새기는 기회를 가지고자 한다.

해금강테마박물관 유천업 관장은 “올해는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독립운동사 및 우리가 알아야 할 역사를 교육할 계획이다. 당시 사진 자료들을 제공해 배경 지식을 넓히고, 이를 신문으로 만들어보며 역사에 대한 흥미와 올바른 역사관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대한민국 100년사를 뒤돌아보고 앞으로의 100년을 희망차게 그려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해금강테마박물관은 오는 6월1일부터 25일까지 대한민국 정부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영상으로 보는 대한민국 100년사’展을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