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보건소(소장 정기만)는 지난 22일 대명리조트 고객응대 근로자를 대상으로 ‘다독다독 정신건강 힐링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다독다독 정신건강 힐링 프로그램은 고객응대 근로자, 사회복지사 등 정신건강 취약계층에게 심리·정서 서비스 지원을 강화해 스트레스 경감 및 마음건강 회복을 도모하고자 운영되고 있다.

지난 22일 대명리조트에서 진행한 힐링 프로그램은 스트레스 관리 및 대처법, 자존감 높이기 수업,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생명배달) 순으로 운영됐다.

이번 힐링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대상자는 “고객응대를 하면서 힘든 점이 있어도 대처하는 방법을 몰라 답답한 적이 많았다”며 “먼저 나 자신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고 나에게 맞는 스트레스 관리법을 개발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됐다.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기만 보건소장은 “고객응대 근로자, 사회복지사 등 정신건강취약계층에게 맞춤형 심리·정서 서비스 지원을 통해 정신건강 소진을 예방할 수 있다”며 “정신건강 고위험 직장인의 스트레스 경감과 마음건강 회복을 위해 해당 기관장의 많은 관심과 함께 소속 직원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협조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다독다독 힐링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거제시보건소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