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7회 거제시의회 임시회, 14일 개회
제207회 거제시의회 임시회, 14일 개회
  • 류성이 기자
  • 승인 2019.0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16일 상임위별 각종 조례·변경·동의안 등 부의안건 심의·의결

제207회 거제시의회(의장 옥영문) 임시회가 오는 14일 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17일까지 4일 동안 열린다.

이번 임시회에서 시의회는 1차 본회의에서 2019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 등을 다룬다. 2차 본회의에서는 지난 9개월 동안 이어져온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 운영 정상화를 위한 특별위원회(이하 거제복지관 특별위)’의 활동결과보고서 채택의 건과 조례안 등을 심의·의결한다.

특히 제207회 임시회는 거제복지관 특별위 소속 의원들 간 간극이 좁혀지지 않은 상태에서 어떤 결과를 내렸을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매번 의회에서 결성한 특별위원회가 큰 성과 없이 흐지부지 진행됐던 것과는 달리 이번 특위는 실효 있는 결과물을 내놓을지 주목된다.

각 상임위원회 활동은 15일과 16일 이틀 동안 진행된다.

의회운영위원회(위원장 노재하)는 오는 16일 거제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거제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거제시의회 의원 공무국외여행규칙 전부개정규칙안·거제시의회 의원의 의정활동비 등 지급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거제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규범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거제시의회 의원 행동강령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거제시의회 회의 규칙 일부개정규칙안 등을 다룰 예정이다.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전기풍)는 오는 15일 2019년도 제2차 거제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재산세 도시지역분 적용대상 지역고시 결정안·거제시 장애인가정 출산지원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거제시 양성평등 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거제시 성별영향평가 조례안·거제시 하수도 사용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심사한다. 장승포동주민센터가 주민들의 대승적 양보로 현 부지 신축으로 결정됨으로써 거제시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도 무사히 통과될 것으로 보인다.

경제관광위원회(위원장 최양희)도 같은날 거제시 관광진흥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남북평화협력 지방정부협의회’ 운영규약 동의안·거제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거제시 사회재난 구호 및 복구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거제시 지하안전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을 다룬다.

이번 임시회는 오는 17일께 열리는 2차 본회의에서 조례안 등의 심의·의결을 끝으로 폐회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