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마케팅 홍보 위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콘테스트

거제시는 올해 개최되는 바다로 세계로 행사와 시 홍보를 위해 ‘유튜브 크리에이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유튜브는 SNS 중 파급력이 가장 큰 매체로서 구독자 50만명 이상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한 ‘바다로세계로 홍보의 신 콘테스트’와 구독자 5만 이하 크리에이터 대상으로 한 ‘그 홍보, 나도 해보겠소 콘테스트’로 구분해 열리며, 시상금은 총 2500만원이다.

현재 시는 콘테스트에 참여할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에게 음식·숙소·촬영장소 등을 무상으로 제공할 숙박·외식업·관광레저업체 등을 오는 19일까지 모집하고 있으며, 모집된 업체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영상과 방송을 통해 국내·외로 알려지게 된다. 특히 시는 입상자의 영상은 다양한 매체를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옥치덕 관광마케팅과장은 “이번 콘테스트 참여 업체는 2개월 이상 유튜브를 통한 홍보가 지속적으로 이뤄져 아주 큰 홍보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므로 이 행사에 많은 관심과 동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콘테스트’ 참여방법은 거제시 홈페이지 새소식란을 참고하거나 거제시 관광마케팅과 관광콘텐츠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해양스포츠와 함께하는 Blue Night 2019 거제바다로세계로’는 오는 8월1일부터 4일까지 구조라해수욕장·학동흑진주몽돌해변·와현모래숲해변·지세포항과 해양공원 일원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