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속에서 알아두면 좋을 꿀팁들을 소개한다. 굳이 몰라도 생활하는 데 큰 불편함은 없지만  알고 있으면 더 유용하고 더욱 좋은 그런 생활정보들이다. 필요할 때 잊지 말고 꼭 적용해 보자.

◇…보온병·텀블러 등 세척방법은 요즘 보온병이나 텀블러를 쓰는 분들이 많다. 환경보호를 할 수 있고 일부 카페 등에서는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다. 그런데 보온병이나 텀블러는 생각보다 말끔하게 설거지 하기가 어렵다. 이럴 때는 달걀 껍질을 잘게 빻아서 물과 함께 넣고 흔들어 주면 된다. 음료 때와 냄새를 모두 제거할 수 있다. 이와 비슷하게 냄새가 나는 밀폐용기는 쌀뜨물을 받아 하룻밤 담가두면 안 좋은 냄새를 말끔하게 제거할 수도 있다.

◇…세면대 등의 하수구가 막혔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할까? 혼자 처리하기엔 어려울 것 같고, 그렇다고 사람을 부르자니 그 정도 일은 아닌 것 같고 난감하다. 이럴 때는 굵은 소금을 한 주먹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막힌 하수구가 시원하게 뚫린다는 사실.

◇…식어서 차가워진 피자를 촉촉하게 만드는 꿀팁. 피자 한 조각과 물 한 컵을 전자레인지에 넣고 같이 데우면 갓 배달 온 것처럼 따끈따끈한 피자를 먹을 수 있다.

◇…오래 쓴 스펀지를 새 것처럼? 레몬주스나 식초에 적셔서 전자레인지에 1분만 돌리면 다시 새 것처럼 돌아온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광택이 사라진 원목가구는 김이 빠진 맥주로 닦아주면 다시 반짝반짝 윤이 나기도 한다.

◇…조미료를 나무젓가락과 함께 보관하면 조미료에 습기가 차지 않고 조미료가 뭉치거나 굳지 않는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