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물파손 책임 있는 자세로 임하겠다” 입장 밝혀

금속노조 대우조선지회가 최근 거제시청 난입 과정에서 발생한 물리적 충돌에 대해 유감을 표했다.

노조는 지난 17일 신상기 대우조선지회장 명의로 낸 입장문을 통해 지난 13일 거제시청 항의방문 과정에서 발생한 물리적 충돌에 대해 변광용 시장을 만나 유감의 뜻을 직접 전달했다고 밝혔다.

노조는 또 “기물파손에 대해서 지회가 책임 있는 자세로 임하겠다”는 뜻을 전했으며 “회사 매각과 관련해 거제시와 노조의 역할과 입장에 대해 다시 한 번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했다.

이어 “지난 13일 항의방문은 거제시청에서 대우조선 매각반대 활동에 적극적은 협조를 약속하고는 매각 관련 플랜카드(현수막)를 철거한 것과, 지역 서명운동에 동참해 줄 수 없다는 상반된 입장에 대한 노조 차원의 항의방문이었다”면서 “최근 매각 본계약이 체결된 후 발생한 거제시의 행동에 대우조선 노동자들의 분노가 표출돼 우발적으로 발생한 사건이었다”고 덧붙였다.

노조는 “일부 노조 간부들의 분노 표출 과정에서 거제시와 공무원 노동자, 지역에 우려를 끼치게 된 상황에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물리적 충돌에 대해 책임 있는 자세로 임할 것”이라며 “이를 계기로 거제시와 지역이 하나의 목소리로 단결할 수 있는 전화위복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이에 앞서 대우조선 노조원 30여명은 지난 13일 거제시장실에 난입해 대우조선 매각과 관련해 변 시장의 분명한 입장을 발히라고 요구하며 집기를 파손하는 등 집무실을 한때 점거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