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휴경농지 등 10㏊ 꽃길조성
거제시 휴경농지 등 10㏊ 꽃길조성
  • 거제신문
  • 승인 2019.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동마을 4㏊·평지마을 3㏊·이수도 2㏊·둔덕천 5㎞ 유채·금계국 등 식재

거제시(시장 변광용)는 방치돼 있는 휴경농지와 잡초로 무성한 하천제방을 활용해 유채·금계국 등 꽃밭·꽃길을 10㏊ 조성한다.

천만관광시대에 한걸음 더 나아가기 위해서 잡초로 무성한 휴경농지와 하천제방을 활용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즐겨 찾을 수 있도록 아름다움과 싱그러움으로 무장한 힐링 여행지로서 재탄생 될 예정이다.

동부면 학동마을 4㏊·평지마을 3㏊와 장목면 이수도마을 2㏊의 휴경농지를 활용해 마을주민들이 경운정지작업을 거쳐 꽃씨를 파종해 봄철에 유채와 금계국이 활짝 피어 상춘객들과 관광객들을 유혹한다.

또 둔덕면에서는 방하마을에서 하둔마을까지의 둔덕천 제방 5㎞에 금계국과 황화코스모스를 볼 수 있도록 꽃씨를 파종했다.

옥치군 농업지원과장은 “금계국은 생명력이 강해 3월에 씨앗을 뿌려주면 5~6월경에 금계국이 만개한 후 씨앗이 맺기 전 7월쯤에 예취작업만 해주면 9~10월에 활짝 핀 금계국을 한 번 더 볼 수 있다”면서 “현재 방치돼 있는 휴경지와 하천제방 등을 활용하고 마을주민들의 열정과 의지를 더해 금계국 등 꽃씨를 파종한다면 아름다움과 싱그러움이 가득한 꽃밭과 꽃길이 확산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