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조성중인 거제자연생태테마파크를 녹색관광의 허브·랜드마크로 육성하고자 오는 3월4일부터 31일까지 시민들을 대상으로 부르기 쉽고 기억하기 쉬운 ‘신규명칭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거제면 거제시농업개발원 인근에 조성중인 거제자연생태테마파크는 사업면적 3만6664㎡로 올해 6월 준공 예정이며, 식물활착 관리 후 11월께 임시개장을 계획하고 있다.

거제자연생태테마파크는 공립식물원으로서 주요시설인 국내최대의 대형 돔 온실 안에는 야자류·고무나무류·열대화초류 등 300여종 7000여주의 열대식물과 대형 석부작과 인조암벽·동굴·스카이워크 등이 있으며 야외에는 150여종 2만여주의 다양한 식물이 전시된다. 부대시설로 수변정원·판매장·카페·매표소·주차장 등이 조성 중이다.  

신규명칭 아이디어 접수방법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새소식에서 제안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메일·팩스 또는 방문접수(거제시농업개발원 생태테마파크담당) 하면 된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대표성·대중성·경제성·적용범위 등의 심사기준에 맞춰 거제시정조정위원회 심의를 통해 4월중 선정하며 채택자에게는 30만원 상당의 거제시 농·특산물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또는 거제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농업육성과 생태테마파크담당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