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시장 변광용)는 지난 21일 시청 중 회의실에서 ‘2019년 거제시 혁신 실행계획 보고회’를 가졌다.

정부와 거제시의 혁신 추진방향에 대한 설명을 시작으로 부서별 혁신 추진과제 발표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날 보고회에서는 32개 부서에서 총 49개 과제를 발굴·발표했다.

부서별 혁신실행계획 방향은 찾아가는 현장서비스 확대와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 및 선제적 대응 방안, 일자리와 안전 관련 시책 등 사회적 가치구현을 위한 재정투자와 주민참여 방안, 전문적인 공직사회 구현 등 정부혁신 추진과제에 부합하는 내용들이다.

변광용 시장은 “혁신이 말로는 쉽지만 실천은 참 어려운 것이며 또 쉽게 결과물이 나오지 않는 것”이라며“이번 보고회를 통해 그동안의 낡은 관행을 개선하고,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과제의 추진과 지속적인 발굴에 더욱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그러면서 “결국 무한책임으로 시민에게 봉사하는 것이 혁신”이라고 말했다.

이에 거제시 시정혁신담당관에서는 이번 혁신 실행계획을 바탕으로 연말 추진실적 평가와 우수사례에 대한 시상과 공무원들의 자유로운 혁신제안을 위한 혁신발전소 게시판 운영, 보고서 표지 일원화 및 불필요한 공문서 감축 방안 등 조직 내부의 일하는 방식 혁신 추진, 전 직원 혁신마인드 함양 교육,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정혁신위원회와의 협력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