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올 3월 개원 예정인 신규 국공립어린이집 입소대기 접수를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25일 밤 12시까지 5일간 진행한다.

신규 개원 국공립어린이집은 모두 8개소(아주동 4·수양동 3·상문동 1)로 거제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 어린이집 위치와 반별 정원 등의 관련 정보가 공지돼 있다.

입소대기는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http://www.childcare.go.kr/)에서 ‘입소대기’란을 통해 신청하며, 입소확정 대상자는 오는 28일부터 어린이집(원장)을 통해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입소확정은 입소우선순위 점수에 따라 결정되며 동일 순위 내 경합이 있을 경우 입소대기 신청순서에 따라 순위가 결정된다. 단, 공동주택단지 내 의무어린이집인 국공립어린이집의 경우는 해당 공동주택 거주자 자녀에게 70%의 우선 입소권이 부여된다.

확정기간 동안 연락이 안 될 경우 다음 순위자에게 입소권한이 넘어갈 수 있으므로 연락이 힘든 경우에는 모집기간 중 꼭 어린이집으로 문의가 필요하다.

거제시 관계자는 “원아모집에 따른 안내사항이 많으므로 꼭 거제시청 홈페이지 새소식란에 공지된 ‘2019년 신규 개원예정 국공립어린이집 입소대기 및 개원일정 안내문’을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