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문화예술 진흥 및 육성을 위해 문화예술분야 지원사업을 오는 16일까지 공모하고 있다.

지난 3일부터 시작한 이번 공모는 문화예술진흥사업 지원, 장애인 예술 활동 지원, 청소년 문화예술 활동 지원, 거리 프린지 공연, 소규모 문화예술행사 지원, 제40회 경상남도 민속예술축제 참가지원 등 총 7개의 문화예술분야로 사업비는 1억5000만원이다.

이 사업은 문화예술분야 지원으로 지역 문화예술단체 및 예술인의 창작의욕 고취, 시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통한 삶에 질 향상, 장애인 및 청소년의 문화예술 진흥을 통해 다양성 존중과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목적이다.

신청자격은 단체의 경우 사업자 또는 고유번호증이 등록돼 있고 최근 3년간 3회 이상 문화예술 활동 실적이 있어야 하며, 개인의 경우 주민등록지가 거제시여야 하며 2018년도 지원자는 제외된다.

지원하고자 하는 단체(개인)는 오는 16일 오후6시까지 거제시 문화예술과[(53257)거제시 계룡로 125(고현동)]에 방문 또는 우편으로 지원신청서 등을 제출해야 한다.

이번 공모사업 외에 공연활동 지원 사업은 2~3월, 거제관련 문화예술콘텐츠 사업 지원은 4월에 공모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거제시청 홈페이지(www.geoje.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