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 할인음식점→10% 이상 할인점 확대

거제시(시장 변광용)가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인구정책 사업인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음식점 운영’을 12월부터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점 운영’으로 확대 시행한다.

저출산 시대의 출산 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올해 2월부터 40개의 다중이용음식점과 협약을 맺어 10% 할인음식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12월 현재 많은 임산부와 다자녀 가족이 음식점을 이용하고 있다.

시는 현재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는 ‘할인음식점’을 ‘할인점’으로 확대 운영해 임산부 및 다자녀 가족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줄 수 있도록 할인대상을 음식점 외에도 놀이시설, 안경점 등 다양한 업종으로 확대 시행했다.

임산부 및 다자녀 할인점은 거제시청 홈페이지 복지포털(출산/보육)에서 검색이 가능하며, 할인방법은 거제시 주민이면서 신분증, 경남i다누리카드, 임산부수첩 등 대상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를 계산할 때 제시하면 임산부포함 6인 직계가족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현재 가맹점으로 등록되어 있는 업체들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자율적 동참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확대 운영하는 다양한 업종의 많은 업체들도 출산친화적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다함께 동참해 줄 것 당부한다.”고 말했다.

 임산부 및 다자녀 가족 할인점 신청은 거제시청 기획예산담당관 인구정책담당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거제시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업체는 기존 40개 가맹점과 안경박사 거제수양점·솔레12 음식점·서울복집·왕보리밥·한화리조트 내 양지바위횟집·통영불곰·갈비구락부·수복돼지국밥·고메밀면·스완양분식·다리집·바람의핫도그·오스테리아 사르데냐·블랙업커피(휴게소)가 추가신청을 해 54개소로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