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지난달 27일 거제시청 소회의실에서 2018년 거제시 청소년지도협의회 회의를 열었다.

이날 회의는 면·동 청소년지도협의회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청소년분야 주요 실적 및 2019년 청소년분야 주요사업을 설명하고 수능 이후와 연말을 맞아 청소년 탈선예방을 위한 면·동 청소년지도위원 활동 강화와 2019년 거제시청소년지도협의회 운영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내년 활동과 관련해 18개 면·동 합동캠페인 및 계도활동을 연2회(5월 청소년의 달·7월 여름휴가철) 진행하고, 면·동별 활동 우수사례를 홍보해 청소년지도활동 내실화를 꾀하기로 했다.

거제시청소년지도협의회는 ‘거제시 청소년지도위원 위촉에 관한 조례’ 제9조에 의거, 지도위원의 효율적인 지도활동과 관계기관과의 상호협력 도모를 목적으로 지난 2017년 11월21일 발족했다.

윤갑수 거제시 청소년지도협의회장은 “연말을 맞아 면·동 지도협의회에서는 유해환경 점검과 탈선예방 캠페인을 통해 청소년이 건강하고 건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신삼남 주민생활국장은 “지역경제의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이 많을 수 있으므로 협의회가 적극 나서 지역 내 어려운 청소년 발굴 및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고, 올바른 방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활동을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