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문화기획·청소년공연기획·지역마을공동체 동아리
오는 15일까지 접수…면접 후 동아리별 15명씩 선발

옥포청소년문화의집은 오는 15일까지 지역민과 함께하는 마을 공동체를 위한 3개 신규 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이번 신규 동아리는 청소년문화기획동아리·청소년공연기획 동아리·지역마을 공동체 동아리이며, 중2~고1 학생을 대상으로 개별 면접과 조별 토론 면접 방식을 통해 각 동아리별 15명씩을 선발한다.

청소년문화기획동아리는 지역 청소년 문화의 활성화를 위해 행사 기획운영과 청소년 문화개선 캠페인 활동, 청소년 문제 이해 활동, 청소년 소식지 발행 등 청소년 문화 활성화를 위해 활동한다.

청소년공연기획 동아리는 지역에서의 청소년 공연행사 기획 운영과 청소년 길거리 공연, 청소년 동아리 콘서트, 청소년들이 원하는 공연, 청소년들이 하고 싶은 공연을 기획 운영한다.

지역마을 공동체 동아리는 지역이 행복하기 위해 우리 모두가 함께하면 좋은 것들을 고민하고 만들어 가는 동아리로 지역마을 공동체 축제, 재활용 바자회, 지역 어린이돕기 활동, 지역 노인시설 돕기 활동 등을 한다.

한편 청소년문화기획동아리는 오는 17일 오전 10시, 청소년공연기획동아리와 지역마을공동체동아리는 18일 오후 1시와 3시 옥포청소년문화의집 2층 동아리실에서 하며, 선발은 개별적으로 연락하며 본인의 활동가능 판단에 따라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모든 동아리 회원은 오는 12월과 내년 1월까지 시범 활동 후 정회원으로 인증되고, 이후 추가 회원을 모집할 예정이다.

동아리 회원신청은 방문접수와 메일접수로 하면 되고 신청서는 거제청소년문화의집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받기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옥포청소년문화의 집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