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달도연륙교 준공기념 제3회 거제시장배 섬꽃 전국마라톤대회

거제시는 오는 30일 오전 9시 거제스포츠파크에서 ‘제3회 거제시장배 섬꽃 전국마라톤대회’를 연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거제시장배 섬꽃 전국마라톤대회는 산달도 연륙교 개통을 기념하기 위해 예년에 비해 한 달 가량 앞당겨 개최해 산달도 연륙교 준공을 축하하고 홍보한다.

산달도 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산달도 연륙교는 2013년부터 올해까지 480억원을 들여 준공하게 됐다.

거제스포츠파크 종합운동장에서 출발해 산달도를 돌아오는 이번 대회에는 3종목(5㎞·10㎞·풀코스) 9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선수와 관계자 포함 3000명 정도가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입상자 43명, 단체상 5개팀, 트로피 33개, 특산품 등이 제공된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올해는 산달도 연륙교 가설공사 준공을 축하하면서 산달도 해안을 따라 한려수도 풍광을 즐기며 달리는 멋진 레이스가 될 것이다” 라며 “전국의 마라톤 동호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거제시육상연맹 정병철 회장은 “이번 제3회 거제시장배 섬꽃 전국마라톤대회를 잘 준비해 참여한 선수들이 즐겁고 안전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번 대회는 거제시육상연맹이 주최하고 경상남도·거제시·거제시체육회·거제경찰서·거제소방서 등 여러 기관·단체와 기업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