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 의원, 지난 13일 "절대 아냐"
"해당 기자 명예훼손 고소·언론중재위 제소"
한국당 경남도당 "후보 검증 소홀" 비판

강병주 거제시의회 의원이 당선 이전 성매매 알선 혐의 의혹에 휘말린 가운데 강 의원이 이를 보도한 A 매체에 대해 명예훼손 고소 및 언론중재위에 제소해 사건이 장기화될 전망이다.

A 매체는 지난 7일부터 강 의원이 당선 이전 수년 동안 가족이 운영하는 B 호텔에서 외국인 노동자를 상대로 성매매를 알선했다는 내용을 보도했다. 당시 B 호텔을 근무하던 직원 등 복수의 증언자들을 통해 성매매 알선한 당시의 상황을 설명하는 녹취록도 있다고 밝혔다.

A 매체에 따르면 제보자들은 "시의원이 되려면 적어도 도덕적으로 깨끗해야 한다"며 "성매매·건축법 위반 등 불법의 온상인 집안의 아들이 시민의 대표가 됐다는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렵다. 시의원에게는 적어도 엄격한 잣대의 도덕성이 필요하기 때문"이라며 제보 이유를 밝혔다.

이들은 "호텔 측이 명예훼손으로 고발하면 자연적으로 조사가 이뤄지기에 고발하길 희망한다"면서 "수사기관에서 전면적인 조사가 진행된다면 성실히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A 매체 보도되고 일주일 후인 지난 13일 강 의원은 반박문을 배포하며 적극 반론에 나섰다.

강 의원은 "A 매체 기자는 당선 직후 B 호텔 불법 컨테이너 건축, 공천 공정성 시비, 불법선거운동 제기 등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제기해왔다"며 "정확한 사실관계 확인도 없이 호텔의 조직적 성매매 의혹을 제기하며 악의적 보도를 했다"고 밝혔다.

또 "제보자의 일방적 주장만을 세세히 보도한 반면, 본인과 호텔의 입장이나 수사기관의 입장 등은 제대로 반영하지 않은 채 일방적인 의혹만을 악의적으로 보도했다고 판단된다"면서 "정확한 취재와 보도를 바라고 특히 저에 대한 정치공작을 중단하길 바란다"고 요구했다.

그는 "공인의 신분으로서, 계속되는 악의적 보도에 대해 당당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에 따라 강 의원은 지난 16일 거제경찰서에 '출판물 등에 의한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A 매체와 해당 기자를 고소했다. 또 언론중재위원회에도 A 매체와 해당 기자를 제소했다.

거제경찰서 관계자는 "고소장이 접수됐다"며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기 곤란하지만 이번 사건이 지역사회에 미치는 파장이 큰 만큼, 수사가 끝나면 공식적으로 밝히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자유한국당 경남도당은 지난 14일 거제지역 민주당 도덕성 문제로 논평을 냈다.

한국당은 "A신문 보도에 따르면 최근 민주당 강병주 거제시의원 가족이 운영하는 호텔에서 과거 수년 동안 외국인 근로자를 상대로 성매매를 알선했다는 내용이 보도돼 지역사회에 파문이 일고 있다"며 "강 의원은 반박문을 통해 정치적 의도가 있는 일방적이고 악의적인 보도라고 주장하지만 성매매 알선 수법에 관한 내부 고발자 진술이 상당히 구체적이라 앞으로 경찰 수사 과정에서 사실관계가 밝혀져야 한다"고 밝혔다.

또 "강 의원은 당선 직후 호텔 불법 증축으로 건축법을 위반한 사실도 드러난 바 있다. 성매매 알선 의혹까지 사실이라면 강 의원은 당연히 선출직 공직자로서 시민을 대표할 자격이 없는 것이고, 자당 후보 도덕성 검증에 소홀한 민주당도 그 책임을 벗어날 수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