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갑 의원,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장 선출
김성갑 의원,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장 선출
  • 류성이 기자
  • 승인 2018.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김성갑 경남도의원(사진)이 경남도의회 경제환경위원장으로 선출됐다.

경남도의회는 지난 6일 열린 제355회 임시회 2차 본회의에서 7개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거를 진행했다.

경남도의회 원내교섭단체 구성 요건인 의석 수 6석 이상을 갖춘 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사전에 원구성 협상 결과에 따라 각 상임위원회에서 단독 출마해 찬반 투표로 가렸다. 투표는 모든 상임위에 단독후보가 나선 만큼 투표지 한 장에 7명 후보 이름을 모두 써넣은 방식으로 진행됐다.

투표결과 김 의원은 과반수 이상의 표를 얻어 경제환경위원장에 선출됐다. 경제환경위원회는 경남도 미래산업국·경제통상국·환경산림국 및 그 지도·감독을 받는 사업소 등을 비롯해 보건환경연구원·(주)경남무역·가온소프트(주)·(재)경남테크노파크 등을 견제·감시하는 위원회다.

김 위원장은 당선 직후 "지금 경남은 조선업 등의 불황으로 침체된 경제위기를 겪고 있다. 특히 양대 조선소가 있는 거제는 불황의 직격탄을 맞아 부동산 가격하락, 인구유출 등 심각한 위기에 처해 있다"며 "지난 24년 조선소 현장근무 경험과 조선소의 현실을 잘 아는 조선노동자로 경남의 위기극복을 위해 제게 주어진 경제환경위원장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무거운 책임감을 감당하며 기대에 어긋나지 않는 거제시에 자랑이 될만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