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거제법사랑
둔덕詩골농촌체험센터에서
15번째 의료·주민지원 봉사

법무부 법사랑 통영지역연합회 청소년위원협의회 거제지구는 지난 1일 둔덕면 둔덕詩골농촌체험센터에서 제15회 농어촌지역 의료봉사 및 주민 지원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은 거제시미용사협회가 미용봉사를 펼치고 있는 모습.
법무부 법사랑 통영지역연합회 청소년위원협의회 거제지구는 지난 1일 둔덕면 둔덕詩골농촌체험센터에서 제15회 농어촌지역 의료봉사 및 주민 지원행사를 진행했다. 사진은 거제시미용사협회가 미용봉사를 펼치고 있는 모습.

'배려는 우리 주위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출발합니다.'

법무부 법사랑 통영지역연합회 청소년위원협의회 거제지구(위원장 김환중)는 지난 1일 둔덕詩골농촌체험센터에서 제15회 농어촌지역 의료봉사 및 주민 지원행사를 진행했다.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과 거제시가 후원한 이 행사에는 지역주민 400여명이 의료진찰과 법률·세무상담 등을 받았다.

또 거제시자원봉사센터와 같이한 점심식사는 거제법사랑 회원들과 노정환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장, 변광용 거제시장, 최수천 법사랑통영연합회 회장 등이 같이 했다.

시골지역이라 병원 찾기가 힘든 지역민을 위한 의료봉사는 의료분과봉사위원장(윤앤김내과 김창년 원장)을 중심으로 1팀 한방(경희한의원 박성철 원장), 2팀 치과(연초하나로치과 김재원 원장), 3팀 내과(윤앤김내과 김창년·윤진혁 원장), 4팀 정형외과(본정형외과 우연기 원장), 5팀 피부비뇨기과(조피부과 조태윤 원장), 6팀 안과(청담연세안과 박성진 원장), 7팀 통증의학과(연세마취통증의학과 안승호 원장), 8팀 약제(거제프라자약국 고윤석 약사·정다운약국 안미희 약사)로 나눠 맞춤형 진료를 실시했다.

주민지원봉사에서는 법률상담(김태종 변호사), 세무상담(윤호진 세무회계사)을 통해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상담하고 해결을 제시했다.

할머니들에게 인기 최고인 미용봉사는 거제시미용사협회가 맡아 할머니들을 10년을 젊게 만들어줬다. 진수성찬에 가까운 점심식사는 거제시 자원봉사센터가 맡아 지역어르신 한분한분께 식사를 가져다드렸다.

거제법사랑 백광호 사무국장은 "이번 봉사활동에서 거제지역 법사랑 위원들뿐만 아니라 봉사에 참여한 모든 분들이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시장으로서 첫 공식행사에 나선 변광용 시장은 지역 어르신 한 분, 한 분과 인사를 나누고 지역민들의 식사 바로 옆자리에서 점심을 같이 했다.

지역민 한 분은 "아이고 당신이 이번에 당선된 변광용 시장이요"라며 반갑게 인사를 건네기도 했다.

법사랑 거제지구는 법질서실천운동과 캠페인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된 지역민과 계층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