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6회 거제면민의 날 기념식 성황리에 개최

지난 12일 거제면사무소에서 제26회 거제면민의 날 기념행사가 거제면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지난 12일 거제면사무소에서 제26회 거제면민의 날 기념행사가 거제면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렸다.

제26회 거제면민의 날 기념식이 지난 12일 거제면사무소에서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한표 국회의원, 김창규 경남도의원을 비롯해 거제면 기관단체장, 거제면민 등 3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거제면민의 날 기념행사는 양반무 공연을 시작으로 내빈소개·시상·거제유람선 무료승선 운항관람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옥치군 거제면장은 홍호식 전 번영회장에게 면민상을, 정거룡 전 면장에게 공로패를 수여했다. 김희천 번영회장은 거제면 조용갑 계장과 거제시 위생과 추정무 주무관에게 모범공무원상을 수여했다.

김희천 번영회장은 "거제면민의 화합과 자긍심을 높이는 면민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행사를 통해 거제면민이 하나 되는 기쁨을 누리면서 더 나은 고장으로 발전하는데 힘을 모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한표 국회의원은 "거제면민들의 열정과 헌신에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힘들고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은 지역민들의 단결과 화합에서 비롯된다"며 "이번 행사가 거제면민들의 하나로 이어주는 즐거운 축제의 장이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김창규 도의원과 진양민 시의원은 산달도 연륙교 준공, 거제자연생태파크 사업, 서상농촌테마파크 조성사업 등으로 거제면의 새로운 관광명소가 탄생될 수 있도록 면민들의 지혜와 역량을 모아 지역사회발전에 동참하자고 입을 모았다.

박명균 거제시장 권한대행은 축전을 통해 "거제면민 모두가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면민의날 기념행사를 통해 거제면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면민의 날 기념행사는 풍족한 나눔으로 훈훈함을 전하기도 했다.

김희천 번영회장이 타올 300매를 협찬했고, 거제유람선 김민식 대표가 기념타올 200매와 즉석 이벤트로 참석자 전원 거제유람선 무료승선 운항관람으로 나눔을 전했다. 올해 섬꽃축제 기간 중 입장객(입장권 소지자)에 한해 거제죽림유람선 승선 시 30% 할인혜택도 제공하기로 했다.

거제농산 남기봉 대표는 유자효차 1박스와 유자빵 96세트를 협찬했으며, 거제도생칡즙 우계명 대표는 참석한 면민들에게 칡즙 5박스를 현장에서 시음할 수 있도록 제공했다.

또 상문동 소재 하트스토밍 스튜디오 옥현석 대표는 면민의날 기념행사와 거제면 스토리 관광안내 영상을 제작해 거제면에 재능기부 하고, 영상은 인터넷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