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효환 경남교육감 예비후보 거제권 정책발표 기자회견

이효환 경남교육감 예비후보가 거제희망 사다리센터고등학교 설립, 도교육청 소속 옥포도서관 건립 등을 하겠다고 약속했다.

14일 오전 11시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이효환 경남교육감 예비후보가 거제권 정책발표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 예비후보는 거제 아이들을 위해 직접 이 자리에 서게 돼 감회가 새롭고 동시에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말문을 연 뒤 경남의 2017 수능 표준점수가 18개 시도에서 국어 16, 수학 15, 영어 17위 등 경남교육의 성과가 전국 최하위권을 기록하고 있다는 사실에 안타깝고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고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거제희망 사다리센터 고등학교 설립, 사립유치원 국공립과 동등 지원, 초등학생 안전생활도서 만들어 교육, 중학생 무상 글로벌 해외체험, 교육 일자리 창출, 경남교육청 소속 옥포 도서관을 건립을 약속했다.

그는 교육은 누구에게나 공평하게 적용돼야 하고 빈부를 따지지 말아야 한다문제는 예산이라 단 번에 다해줄 수는 없지만 이런 목표가 빨리 실현되는 꿈의 경남교육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이 예비후보는 보수진영 단일화에 대해서는 박성호 예비후보, 김선유 예비후보와 5~6차례 만났지만 아직 구체적인 사안이 논의되지는 않았다교육감 후보는 무엇보다도 도덕적 신뢰성이 우선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