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14‧한국 14‧바른 1‧정의 3‧민중 2‧노동 2‧애국 1‧무소속 11
48명 출마 확정

더불어민주당 공천심사가 지난 8일 마무리되면서 오는 6.13 지방선거 대진표가 완성됐다.

더불어민주당자유한국당바른미래당정의당민중당노동당대한애국당에서 각 선수들을 내세운 가운데 무소속 후보도 11명이 출마한다.

민주당과 한국당은 변광용서일준 거제시장 예비후보를 필두로 도의원에 3, 시의원 10명이 각각 출마한다. 치열한 눈치 싸움 끝에 선수 숫자가 같아졌다.

바른당은 시의원 1, 정의당 역시 시의원 3명을 후보로 냈고, 민중당은 도의원 후보 2, 노동당은 시의원에 2, 애국당은 시장 후보를 1명 냈다.

거제시장은 민주당 변광용 예비후보와 한국당 서일준 예비후보가 양강을 차지한 가운데 애국당 박재행 예비후보가 겨룬다.

경남도의원 선거는 31구도가 형성됐다.

고현상문장평동이 지역구인 경남도의원 제1선거구는 민주당 김성갑 예비후보한국당 박용안 예비후보민중당 이길종 예비후보가 맞붙게 됐다.

연초하청장목면과 수양옥포12동이 지역구인 경남도의원 제2선거구는 민주당 송오성 예비후보한국당 김창성 예비후보무소속 이행규 예비후보가 대결한다.

거제일운동부남부사등둔덕면과 장승포아주능포동이 지역구인 경남도의원 제3선거구는 민주당 옥은숙 예비후보, 한국당 김창규 예비후보, 민중당 성만호 예비후보가 출마한다.

거제시의원 선거는 다양한 정당 뿐 아니라 무소속 후보들의 출마로 유권자의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고현상문장평동이 지역구인 거제시의원 가 선거구는 4명의 시의원을 선출한다. 민주당은 이태열강병주김두호 예비후보, 한국당은 신금자임태성채종신 예비후보, 정의당은 노현범 예비후보가 출마하고 무소속에는 고병우손진일심학수오성주 예비후보가 나왔다.

연초하청장목면과 수양동이 지역구인 거제시의원 나 선거구는 3인 선거구로 가장 치열한 경쟁이 펼쳐질 예정이다. 민주당 옥영문박형국 예비후보, 한국당 김형곤윤부원 예비후보, 바른당에 박명옥 예비후보, 무소속 김장명옥삼수옥용배황양득 예비후보가 겨룬다.

옥포12동이 지역구인 거제시의원 다 선거구는 2인 선거구로 민주당 안석봉 예비후보, 한국당 전기풍 예비후보, 정의당 한은진 예비후보, 노동당 송미량 예비후보, 무소속 백세정 예비후보가 출마한다.

거제일운동부남부사등둔덕면이 지역구인 거제시의원 라 선거구는 3명의 시의원을 선출한다. 민주당 노재하이인태반국진 예비후보, 한국당 권용훈김동수조호현, 무소속 이경용 예비후보가 맞붙는다.

장승포아주능포동이 지역구인 거제시의원 마 선거구는 2인 선거구로 민주당 최양희한국당 김노회정의당 김용운노동당 한기수 예비후보가 대결한다. 현재 민주당 소속인 하준명 예비훕가 1차 컷오프되면서 무소속 출마 의사를 밝혀 21 구도에서 52 구도로 치열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