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경남도의원 제1선거구 예비후보
천종완 "박 예비후보의 언론 플레이에 불과"

자유한국당 박용안 경상남도의원 제1선거구(고현·상문·장평동) 예비후보가 오는 13·14일 자유한국당 경남도의원 제1선거구 후보자 경선 시민 여론조사를 앞두고 경쟁자인 천종완 예비후보에 '1:1 정책 공개 토론'을 제안했다.

박 예비후보는 한국당에서 도의원 제1선거구만이 경선을 치르는 곳으로 유일한 흥행카드로 분류되고 있으나 시민들의 관심은 냉담한 편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다수의 거제시민이 경선이 실시되는지, 후보가 누구인지조차 모르고 있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박 예비후보는 "지역구 고현·상문·장평동 도시재생사업을 비롯한 주요 공약 일부를 발표했지만 천 예비후보가 공약 발표를 공천 확정 이후로 미뤄 정정당당한 정책 대결이 이뤄지지 못하고 있다"며 "여론조사 경선이 '깜깜이 선거'로 전락할 위기에 처해 있어 거제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거제시민의 정치적 선택권을 확보하기 위해 정책 공개 토론을 제안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했다.

이에 대해 천종완 예비후보는 "박 예비후보의 언론플레이에 불과하다"고 날을 세웠다.

천 예비후보는 "정책토론회를 부정하는 것은 아니다"며 선을 그은 뒤 "이길종 민중당 예비후보가 약 보름 전 도의원 제1선거구 정책 토론회 건의를 했을 당시 박 예비후보는 어떤 답변도 없었는데 보름 후에 갑자기 언론을 통해 정책 토론 건의는 현 시점에서 맞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한국당 경선룰을 정할 당시 일대일 정책공개토론이 논의되지 않았고, 상대 후보에게 사전 논의도 없이 토론회를 제안하는 것은 정치 초년병의 과한 언론플레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