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행복심리학 프로그램 참가자

◇…(사)거제가정상담센터(센터장 임귀숙)는 '도형으로 알아보는 행복심리학' 프로그램에 참가할 시민 20명을 지난 5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8년 가족치료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4월 17~18일 양일동안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거제가정상담센터에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사)거제가정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나잠업(해녀) 직업양성반 수강생

◇…거제해녀아카데미(대표 김복순)는 오는 31일까지 '2018년 나잠업(해녀) 직업양성반 수강생'을 모집한다. 해녀(해남)가 되고싶은 사람과 귀어·귀촌을 위해 나잠업(해녀)을 직업으로 하고 싶은 사람, 해녀문화를 알고 해녀문화 지키기와 보급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응시지원 서류는 거제해녀협동조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부모가정 위풍당당 힐링캠프 참가

◇…거제가정상담센터(센터장 임귀숙)는 '한부모가정 위풍당당 힐링캠프'에 참여할 18가정을 지난 8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8년 건강가정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4월28일까지 양산 통도환타지아 일원에서 진행된다. 참여대상은 거제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신청은 거제가정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청소년자원봉사 동아리 2차 회원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 거제시청소년수련관은 15일까지 봉사의 참의미를 알며 자기의 재능을 살려 사회에 작은 변화를 만들어 갈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 회원을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동아리는 미술재능봉사동아리 PAINT, 청소년축제기획단 POP, 과학실험 봉사동아리 바람개비, 재능기부 봉사동아리 재간둥이 등이다.  신청서는 거제시청소년수련관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 건강 체중 만들기 운동교실

◇…거제시보건소는 '내 몸이 원하는 건강체중 만들기 운동교실' 참가자를 오는 20일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대상은 BMI 30%이상 또는 체지방률 40%이상 성인이며, 주2회 근력운동을 통해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근육량을 늘려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하고 만성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교실이다. 참여 희망자는 거제시보건소로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