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박선숙)는 경력단절여성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여성가족부지원으로 상반기에 직업교육훈련 5개 과정을 운영한다.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제고하고 지역 사회 및 산업체 요구에 적합한 여성 인력 양성을 위해 매년 직업교육훈련을 하고 있다.

올해는 아동급식조리사 양성과정, 공동주택관리회계 양성과정, 객실&정리수납관리사 양성과정, 산후케어전문가양성과정, 치매예방관리사 양성과정이 운영된다. 각 과정 당 20여명의 직업교육훈련생을 모집·선발해 관련분야 실무능력 뿐 아니라, 직무소양교육 등을 진행한다. 교육을 희망하는 사람은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직업교육 훈련은 자비부담금 10만원을 선 입금해야 한다. 교육수료 시 5만원을 1차 환급하고, 수료 후 6개월 내 취업 시 5만원을 2차 환급해 수료 후 취업 시 100% 환급받을 수 있다.

거제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또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원스톱 취업 지원은 물론 여성친화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여성친화 일촌기업 협약, 기업체 환경개선사업, 기업체 협력망 구축, 집단상담 프로그램, 새일여성 인턴제 등 기업체와 지속적인 협조체제로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가족친화 및 여성친화기업 확대, 여성의 능력개발 기회를 마련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