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신과 열정, 가슴속 진솔한 이야기 등 담은 희망이야기
딸 혜림씨 편지 낭독 땐 축하객 숙연…권 시장 눈시울 붉혀

더불어민주당에 입당해 경남도지사에 출마를 선언한 권민호 거제시장의 자서전 '권민호의 희망이야기. 미래는 만들어가는 자의 것이다' 출판기념회가 지난 24일 창원컨벤션센터(CECO) 3층 컨벤션홀에서 지지자 등 3000여명이 참석해 대성황을 이뤘다.

이날 출판기념회에는 한석정 동아대학교 총장, 최해범 창원대학교 총장, 정홍섭 동명대학교 총장, 하영철 창신고등학교 총동창회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특히 같은 당 도지사 출마자인 공민배 전 창원시장을 비롯해 창원시장 출마자인 이기우 전 부산광역시 경제부시장, 양산시장에 출마한 조문관 전 경남도의원을 비롯해 전 현직 시장, 군수, 시,군의원, 김경수 의원의 부인 김정순씨,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과 당원, 경남도민 등이 함께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김두관(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김포시 지역위원장) 의원과 안민석(더불어민주당·경기 오산시) 의원, 위성곤(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위원장) 의원 등이 축하 영상메시지를 보내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이날 출판기념회에 앞서 진행된 권민호 거제시장의 지지영상 화면 속에는 유명정치인들의 형식적인 응원메세지가 아닌 거제지역 초등학생, 시민, 노동자, 체육인 등 일반시민들의 응원메세지가 담겨져 권 시장의 소박하고 서민적 이미지를 엿 볼 수 있었다.

이와 함께 문재인 대통령의 멘토로 잘 알려진 송기인 신부는 축하 영상메시지를 통해 "지역에서 열심히 일하신 것으로 잘 알고 있다"며 "지금 정부는 촛불 정부라며 촛불민심이 무엇을 의미하고,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 충분히 알고 앞으로도 잘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며 출판기념회를 축하했다.

이날 출판기념회가 열린 창원컨벤션센터 로비는 출판기념회를 축하하는 화환 200여개가 진열돼 주위를 놀라게 하기도 했다.

특히 이날 아버지 권민호 시장에게 보내는 딸 혜림 씨의 편지낭독에는 홀을 가득 메운 사람들을 숙연케 했다. 권 시장 역시 고개를 끄덕이며 눈시울을 붉혔다.

혜림씨는 "아버지는 언제나 그랬듯이 고단한 삶속에서도 새로운 도전을 마다하지 않으셨다"며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열정과 신념으로 걸어오셨고 언제나 꿈을 꾸시는 아버지를 보고 자랐다" 고 소개했다.

이어 "그런 아버지 덕에 결혼한 지금 풍족한 삶을 살지는 않지만, 언제나 현실에 감사한 마음으로 희망을 품고 살아간다"면서 "언제나 꿈을 꾸시고 그 꿈을 이루어 가시는 아버지를 존경하고 사랑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래서 아버지의 새로운 이번 도전은, 걱정보다 희망으로 응원 하겠다" 며 "그 어떤 결과가 나오더라도 미래를 위해 꿈을 꾸시는 아버지를 응원하겠다"고 마무리했다.
권민호 시장의 이번 자서전은 희망섬 거제의 새로운 미래를 꿈꾸며 오로지 한길만을 달려온 권 시장의 소신과 열정, 가슴속 진솔한 이야기 등을 담은 희망이야기다.
가난했던 유년시절과 공부에 대한 열정, 험난했던 정치 입문 과정과 경남도의원 재선을 비롯해 거제시장 재선 등 지난 16년간의 인생역정이 잘 담겨져 있다.

특히, 지난 2010년부터 현재까지 7·8대 거제시장 재임 동안 △국내 최초 300만 원대 아파트 건립 △해양관광개발공사 설립 △고현항 재개발 △거가대교 관광단지 조성 △해양플랜트 시험인증센터 유치 △거제해양플랜트 국가산업단지 지정 △거제포로수용소 유네스코 기록유산 등재 추진 △남부내륙철도 유치 등 그동안 추진해왔거나 완료된 사업의 추진 과정이 자세히 기록돼 있다.

또한 유년시절 고기잡이 배 선원생활의 애환, 경차 타는 시장으로서의 에피소드 등이 소개돼 있어 웃음과 감동을 주기도 했다.

권민호 시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제 개인적 삶은 도전과 응전, 열정과 노력, 꿈과 희망의 과정이었다"며 "그런 저의 자서전을 통해서 모든 분들과 공감하고자 하는 것은 우리 모두의 과거와 현재, 미래에 대한 희망 이야기"라고 책을 소개했다.

한석정 동아대학교 총장은 축사를 통해 "권 시장과는 스승과 제자로서의 인연에서 시작됐다"며 "어부의 아들로 태어나 굴곡진 삶을 살아왔지만 과감한 추진력으로 꿈을 성취해온 권 시장 같은 분이야말로 한국을 이끌어갈 참된 자산임을 알기에 훌륭한 제자로서, 그리고 지역사회를 이끌어갈 리더로서 존경한다"고 말했다.

한편, 권민호 거제시장은 동아대학교 이학박사, 고려대학교 행정대학원 공공정책학 석사과정 수료, 신라대학교 국제지역학 명예박사, 창원대학교 경영학 명예박사로 7, 8대 경남도의원을 거쳐 재선 거제시장 직을 수행해오고 있다.

권 시장은 경남도지사 출마를 위해 3월 10일까지 시장 직을 사퇴할 것으로 알려졌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