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개월 전부터 거제시에 배포되는 중앙일간지에 노란색 바탕의 '존경하는 거제시민 여러분'이라는 제목이 쓰여진 전단지를 몇 차례씩 보게 됐다는 김원동(47)씨는 본지에 전단지에 게재된 내용이 사실이냐며 전화를 걸어왔다.

김씨는 전단지뿐만 아니라 휴대폰을 통해 지인들이 메일로 이와 관련 있는 내용을 보내준다며 이쯤 되면 언론이나 수사기관에서 빨리 사실관계를 밝혀줬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밝혔다.

전단지를 돌리는 분이 억울하고 그의 주장이 사실이라면 전단지나 메일 속에 등장하는 인물들을 조사나 수사를 통해 빨리 처벌해야 한다는 것이 김씨의 주장이다. 사실이 아니라면 전단지를 배포하고 거제시를 온갖 소문으로 흉흉하게 만든 책임을 물어 그 또한 처벌해야 한다고 말했다.

전단지나 휴대폰 문자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거제시에서 이름만 거론해도 누군지 알 수 있다. 시민들이 지도자급 인사들의 실명이 거론될 때 '발 없는 말이 천리 간다'는 속담처럼 거제시민들에게 회자돼 소문은 상상을 불허한다.

김씨는 "얼마나 억울하면 저렇게 하겠나 동정심이 들면서도 한편으로는 상대방의 인격도 있는데 실명 공개라던지 검증되지 않은 사실을 카더라 식으로 유포하는 것은 잘못 된 것 같다"면서도 "A씨가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전면에 내세워 주장하는 만큼 사실확인이 확실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 사태가 장기화 되고 있는데도 경찰이나 사법당국에서 방치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자꾸 의혹만 생긴다"고 밝혔다. 그는 "빨리 진실여부가 밝혀졌으면 좋겠다"며 본지에 수사지연에 대해 사실 확인을 부탁했다.

김씨는 "항간에는 모 의원을 봐주기 위해서다, 거론되는 인물들이 전단지 유포자를 처벌하지 않는 이유는 뭔가가 있어서다, 전단지로 허위사실을 유포한 거지만 가까운 지인이다 보니 고발까지는 하지 못하는 것이다, 모 의원의 횡령죄 보다는 허위사실 유포죄가 더 커서 처벌을 받게 될 것이다 등 많은 소문이 거제사회를 흉흉하게 만들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런 소문들이 사실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경찰과 사법당국의 역할"이라며 "경찰과 사법당국의 수사의지가 필요한데 수사가 지연되면 언론에서는 수사를 촉구해 거제시민들이 진실여부를 알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언론의 역할 아니냐"며 본지에 불만을 쏟아냈다.

이에 대해 거제경찰서 관계자는 "현재 수사 중인 사건으로 자세한 사항은 밝힐 수 없다"고만 되풀이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