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일 거제청소년수련관 다목적실에서 개관식 열려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 들어선 희망장난감도서관이 지난 1일 개관식을 가졌다. 이 도서관은 지역 아동들에게 양질의 놀이문화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거제시청소년수련관에 들어선 희망장난감도서관이 지난 1일 개관식을 가졌다. 이 도서관은 지역 아동들에게 양질의 놀이문화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거제시와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사장 김경택)는 지난 1일 희망장난감도서관 개관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개관식은 장난감도서관 홍보동영상 관람을 시작으로 지원금 전달식과 현판식, 테이프 커팅, 거제시소년소녀합창단·거제대학 유아교육과·사랑빛어린이집 아동 및 청소년들의 축하공연과 선물전달식, 기념촬영 등으로 진행됐다.

신세계이마트(주)가 2억3500만원을 지원한 희망장난감도서관은 거제시청소년수련관 1층에 위치해 있으며, 406.8㎡의 면적에 장난감도서관과 레고방(2개)·모유수유실·조합놀이터·볼풀장·미니무대·노래연습실·영화감상실·댄스연습실 등이 마련됐다.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행복놀이터 '플레이존'을 운영한다. 또 연령별 발달에 맞는 장난감과 다양한 교구를 마련하고, 장난감 대여를 통해 아동들에게 양질의 놀이문화를 제공할 계획이다.

권민호 시장은 축사에서 "개관식에 이용대상인 어린이들과 함께 해서 참 좋다. 아름다운 동행, 인재를 키우는 사업에 감사하다"며 "어린이의 웃음과 활력이 발전하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영·유아가 잘 자라도록 시가 뒷받침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했다.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 김경택 사장은 "장난감·놀이·게임 등으로 더 밝고 활기찬 아이로 자라나길 바란다"며 "장난감 대여로 가계 부담을 덜어주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희망장난감 도서관의 많은 이용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희망장난감도서관은 신세계이마트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함께 기금모금을 통해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