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 시장, 민주당 입당 결단(決斷)
권 시장, 민주당 입당 결단(決斷)
  • 류성이 기자
  • 승인 2017.12.0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경남도당, 오는 14일 입당심사 예정
민주당 지역위, “권시장 입당 불가” 성명

권민호 거제시장이 오는 12일 내로 더불어민주당 입당 원서를 제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민주당 경남도당의 입당심사가 오는 14일로 잡혀있어 권 시장이 직접 또는 대리인을 통해 입당원서를 도당 등에 제출하는 형식을 갖추게 될 전망이다.

권 시장의 민주당 입당은 지난 4월 자유한국당을 탈당했을 때부터 지속적으로 언급됐다. 입당 가시화는 지난 달께부터 본격화 돼 왔으나 실제 입당은 이뤄지지 않았다.

권 시장의 측근은 “늦어도 12일 전에는 입당 원서를 제출할 예정”이라며 “다음 주 안에 입당여부가 결정이 날 것 같다”고 전했다.

권 시장의 민주당 입당이 가시화된 가운데 민주당 거제지역위원회(위원장 변광용이하 민주당 지역위)는 5일 오전 ‘권시장 입당 불가’의 성명서를 제출했다.

민주당 지역위는 “권민호 시장의 입당은 절대 불가”라며 “권 시장의 입당은 우리당이 추구해야 할 상식과 원칙정의에 크게 반한다”고 밝혔다. 또 “지난 7년간 시정에 대한 불신 및 각종 의혹으로 시민여론이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며 “이는 실로 중요한 사실”이라며 권 시장의 입당을 반대했다.

민주당 지역위 관계자는 “지역위는 지금껏 권 시장 민주당 입당 반대만을 고수해 왔다”며 “도당 입당 심사를 앞두고 지역 당원들의 반대의사를 다시 한 번 밝힐 필요가 있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정훈 2017-12-06 17:27:16
이해를 할 수 없는 사람이네,. 싫타는데 왜자꾸 온다는거냐??

김연우 2017-12-06 16:53:21
권민호 민주당 입당 완전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