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일 본사 회의실서 시상식
수월초 김혜진, 독서장려교사상

제16회 거제신문 독서감상문 공모전 시상식이 오는 7일 본사 회의실에서 열린다.

거제신문·한국문인협회 거제지부(회장 서한숙·이하 거제문협)가 공동주최하고 거제신문이 주관한 이번 공모전에는 지역 초등학생 저학년부터 중학생들의 작품 60여점이 출품됐다. 거제문협의 심사를 거쳐 총 18편의 수상작과 독서장려교사가 선정됐다.

초등부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상과 상금 10만원이, 중등부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상과 상금 20만원이 전달된다. 각 부문 우수·장려상 수상자들에게는 거제신문 대표이사상장과 문화상품권(2만원)이 수여된다. 독서장려교사상은 거제교육지원청 교육장상과 상금 15만원이 전달된다.

심사를 맡은 거제문협 서한숙 회장은 "이번 심사는 책의 줄거리보다는 글쓴이 자신의 창의성을 특히 눈여겨봤다"며 "줄거리를 쓰는 데 그치지 않고 그 자신의 내면을 들여다보는 작업을 거쳐야 하기 때문이다"며 평했다.

또 "자신만의 책 읽는 방법을 터득하는 길로서 진솔함을 생명으로 하는 점을 감안해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수상한 명단은 다음과 같다.

■  초등 저학년부
△최우수상 = 강기현(거제상동초 3년) △우수상 = 문채원(수월초 3년)·전시언(대우초 3년) △장려상 = 김경욱(수월초 1년)·김문정(수월초 3년)

■  초등 고학년부
△최우수상 = 조서현(수월초 5년) △우수상 = 조연서(양지초 4년)·공석진(거제중앙초 5년) △장려상 = 이수빈(거제고현초 5년)·한승연(거제중앙초 5년)·손수민(거제중앙초 5년)·정우철(거제중앙초 6년)·정우성(거제중앙초 4년)·강지경(거제중앙초 5년)

■  중등부
△최우수상 = 김경은(거제중앙중 1년) △우수상 = 이효연(지세포중 3년) △장려상 = 김주형(지세포중 3년)·최연희(지세포중 3년)·김하영(신현중 1년)

■  독서장려 교사상 = △김혜진 (수월초등학교 교사)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