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능포·아주동·장목면 등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지난 한 주간 열어

한 해를 마무리하는 연말이 다가오자 지역 곳곳에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가 열렸다.

능포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주근)는 지난달 30일 주민자치센터 다목적홀에서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5개 프로그램의 90여명 수강생들이 한 해 동안의 배움의 결실을 뽐내는 자리에 지역 어르신과 수강생 가족들을 초청해 능포동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됐다.

김주근 위원장은 "앞으로 주민들 모두가 배움의 성취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주민자치센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춘식)는 지난달 29일 거제시청소년수련관 대강당에서 프로그램 발표회를 열었다. 지역주민 300여명이 참석한 발표회는 모듬북의 흥겨운 북소리를 시작으로 노래교실 등 8개 프로그램의 공연이 선보여져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임춘식 위원장은 "앞으로 특화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지역민과 함께하는 주민자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주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희한)는 지난달 27일 거제중학교 체육관에서 제11회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500여명의 많은 주민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발표회는 기념식과 이웃사랑 성금 기탁식,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발표회·전시회 순으로 진행됐다.

임희한 위원장은 "우리 거제시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은 전국 어디에 내놔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수준이 높다"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올해 4번째로 열린 장목면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화합마당은 지난달 25일 장목초등학교 제석관에서 열렸다. 장목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권순식)는 1부 기념식·2부 프로그램 발표회·3부 화합마당으로 이어졌다. 권순식 위원장은 "내년에는 올해보다 더욱 풍성한 내용으로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상문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진일)는 오는 20일 상동초등학교 강당에서 벽화 준공식과 함께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가 열릴 예정이다. 장평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임태성)는 오는 5일 주민자치위원회의를 통해 발표회 일정을 정할 계획이다.

장승포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경석)는 오는 31일 송년불꽃축제 행사로 별도 계획이 없고 거제·남부·동부·둔덕면은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를 따로 열지 않는다고 밝혔다.

한편 연초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손상원)·사등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경환)는 지난달 18일·10일에, 일운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성태)·수양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신기민)는 10월27일과 26일에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가 열렸다.

옥포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영도)는 10월21일에 열린 옥포항 문화축제에서 옥포2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정병규)는 지난 7월 별빛달빛 음악회에서 열렸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