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신문 2017 NIE신문활용교육, 양지초등서
거제신문 2017 NIE신문활용교육, 양지초등서
  • 권오현 기자
  • 승인 2017.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신문은 지난달 27일 양지초등학교(교장 김용규) 6학년2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2시간 동안 NIE신문활용 교육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은 거제교육지원청 김철수 장학사가 강사로 나서 NIE 교육에 대한 전체적인 설명과 NIE의 효과에 대해 강의했다. 모둠별 주제로 학교에 대한 글짓기·장래희망·거제지역의 축제·중학생이 되는 다짐과 포부 등으로 발표의 시간도 가졌다.

김철수 장학사는 "신문은 아는 만큼 보인다. 또 기사접근을 통해 비판적사고를 기를 수 있으며 신문을 보다보면 다양한 시각을 가질 수 있고 자신의 의견을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고 말했다.

1·2조 발표자 강윤주·김벼리 학생은 학교의 자랑과 학교이름으로 시 써보기,  3·4조 발표자 추지윤·단호청은 가을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글쓰기로 표현했고 신문에 있는 코스모스 사진을 오려붙여 종이에 표현했다.

5·6조 김효민·정석훈은 자신의 장래희망에 대해 발표하고 거제를 대표하는 인물이 되고싶다고 발표했다.

주유진 담임교사는 "휴대폰이 친숙한 아이들에게 지면신문을 활용함으로써 신선한 교육이 됐다"며 "아이들이 의견을 나누고 발표하는 모습을 보니 기특했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신문 NIE교육은 경상남도 지역신문발전위원회가 시행하고 있는 2017년 지역신문 활용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