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요리 전문점 사천성

고현중심상업지구 거제중앙로 1898-13에 있는 중화요리집 사천성은 24시간 운영하며 지역민과 함께 해온 전통 있는 식당이다. 주야간 10명의 직원들이 교대로 밤낮 없이 고현, 장평, 중곡지역에 배고픈 서민들을 위해 음식을 배달한다.

삼천포에서 자라 직업군인으로 제대한 배성진 대표는 31년전 거제에 터를 잡고 택시를 운전했다. 그렇게 택시기사로 17년간 일하며 거제 지역민의 애환과 희망을 동시에 접했고, 외식업에 진출하면서 모두에게 가장 친숙한 중식집을 선택했다. 그래서 가게 이름도 우리에게 친숙한 사천성이다.

24시간 운영을 시작한지 6년이 되면서 조선소 야간 근무자, 대리운전 기사, 야식이 필요한 젊은 층 등 다양한 연령대와 직업군이 단골이 됐다. 오랜 단골 중에서는 배달이 어려운 동네로 이사 가서도 일부러 사천성을 찾아온다.

그렇게 음식을 포장해서 가는 단골들의 즐거운 표정에 일하는 직원들도 배 대표도 저절로 웃음 짓게 된다.

사천성은 개인이 경영하는 중식집 중에서는 드물게 열린 주방을 운영해 고객에게 믿음을 주고 있다. 고객이 와서 주문하면 그 때 요리를 시작해 직접 보는데서 만들어준다. 항상 청결과 위생에 신경쓰기 때문에 해충이 기어다니거나 하는 일은 결코 없다. 내 가족, 내 이웃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재료도 구할 수 있는 가장 신선한 것을 쓰고 있어 그 맛을 알아주는 고객들의 충성도가 높다.

배 대표는 식당 경영이 탄탄하고 오래 가려면 직원들이 만족해야 한다는 철학이 있다. 그는 "직원이 한 번 들어오면 5~6년은 근무한다. 주거 안정을 위해 숙소를 제공하고 매주 월요일마다 꼭 휴업한다"며 "직원의 근무환경이 먼저 안정되면 고객도 편안 마음으로 계속 찾아온다. 이문을 더 남기려고 쉬운 길을 가려고 하다보면 직원도 고객도 떠나게 된다"고 말했다.

사천성 배달주문 전화번호는 055-637-4468이다. 월요일은 쉰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