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곡신도시 최적의 입지로 거제 부동산시장 재조명

국내 유일의 골프장내 아파트인 거제오션파크자이가 9월중에 입주를 시작한다.

사등면 사곡리 해양플랜트국가산업단지 예정 부지에서 차로 5분 거리에 위치한 거제오션파크자이는 본격적인 입주를 앞두고 회사 보유분 일부 세대를 특별분양하고 있다.

거제오션파크자이는 2020년까지 단계별로 공사를 추진하는 해양플랜트국가산단과 인접한데다가 남부내륙철도 사곡역이 들어서게 되면 강력한 호재로 작용하게 되므로 투자가치가 뛰어나다는 평가다.

거제시가 시장 공약 사항으로 중점 추진하는 해양플랜트국가산단은 381만㎡의 규모로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약 1만1000여명의 직접고용 효과와 최소 3만명 이상의 인구유입이 기대된다.

여기에다가 남부내륙철도 사곡역까지 개통된다면 이 일대가 거제지역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를 수 있다. 바로 이곳에 거제오션파크자이가 사곡 신도시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더구나 세계적인 조선산업 불황으로 하락세가 이어졌던 거제지역 부동산 경기가 바닥을 지났다는 관측이 조심스럽게 제기되고 있어 거제오션파크자이의 매력을 더해주고 있다.

전문가들은 거제지역 양대 조선소의 수주가 순조롭게 이어지면서 부동산 투자심리가 살아나고 있다고 분석한다. 삼성중공업의 경우 올해 5월 기준으로 유조선 8척, LNG선 2척을 포함해 총 13척의 선박 수주에 성공했고 이는 연간 수주목표인 65억달러의 74%에 해당한다.

대우조선해양 또한 최근 그리스 최대 해운사 안젤리쿠시스 그룹 자회사인 마란 탱커스(Maran Tankers Management)로부터 초대형유조선 4척을 수주하는 등 순항하고 있다.

이처럼 지역경기 회복을 앞두고 입주를 시작하는 거제오션파크자이는 전 세대 판상형 4Bay 구조에 거제시 아파트 단지 중 128%의 최소 용적률로 쾌적함을 선사한다.

또 입주민을 위한 고급 사우나 시설, 원스톱 생활편의 시설 및 셔틀버스까지 완비했다. 여기에다가 거제뷰 컨트리클럽의 주중 그린피 30% 할인권 연간 20매(5년)를 제공하는 특전까지 마련되어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1666-8653으로 상담을 예약하면 알 수 있다.

거제오션파크자이 관계자는 "지금처럼 선박 수주가 늘어나고 조선경기가 회복돼 해양플랜트 산단까지 들어서면 가장 큰 수혜를 보게 될 아파트가 오션파크자이"라며 관심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