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꽃여성회 주관, 6월15일까지 시·수필·편지글 3개 부문

거제참꽃여성회(회장 정경희)는 창립 11주년 기념행사로 오는 6월15일까지 제9회 거제여성백일장대회 작품 공모를 개최한다.

지역여성들의 문학의식 고취와 건강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매년 현장에서 직접 개최해 오던 여성백일장을 이번에는 공모를 통한 우편 접수형식으로 바꿔 진행한다.

시와 수필·편지글 등 3개 부문에 거제지역 여성들과 다문화가족 여성, 거제에 체류하고 있는 외국인 여성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주제는 시 부문은 '꽃', 수필부문은 '세상에서 가장 귀한 것', 편지글 부문은 '내가 존경하는 분에게'(A4용지 2매 분량)로 하면 된다.

입상작품 발표는 인터넷 또는 지역신문을 통해 6월 말쯤 발표하며 대상 1명에게는 상금 30만원과 상패, 장원 2명에 상금 20만원, 차상 3명에 상금 10만원과 상패 등이 주어지고 차하·참방에게도 상패와 상금이 주어진다. 당선자 시상식은 참꽃여성회 창립 기념일에 가질 예정이다.

작품접수는 6월15일까지 우편 소인날인과 직접 방문접수로 한하며 자세한 문의는 거제참꽃여성회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40~60대 여성들로 이뤄진 거제참꽃여성회는 거제의 전통문화 발굴·보급·계승과 건강한 사회지킴이·교육지킴이를 통해 자녀들의 인성교육과 여성들의 정서함양과 다문화가족 등에 대한 지원 사업 등을 펴나가고 있는 지역 단체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