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열)은 지난 11일 장평초등학교 체육관에서 학부모 및 지역 초·중등관리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입학식 및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영재교육원 입학생은 215명으로 지역 내 초등학교 4·5·6학년 및 중학교 1·2학년 중 교사 관찰추천과 영재성 검사, 학문적성검사를 통해 선발됐다.

이날 입학식에는 경남대학교 최호성 교수를 초청해 '영재아 학부모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아홉가지'라는 주제로 영재학생과 학부모를 위한 특강시간도 가졌다.

최 교수는 "영재성은 단일 수준으로 존재하지 않는다. 성공에는 인지 능력만큼이나 정의적 감성이 필수적"이라면서 "타고난 재능보다 의도적이고 지속적인 연습이 걸작을 낳는다. 융합과 소통이 힘이다"며 멀리 보고 즐기면서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용기를 가질 것을 강의했다.

이번에 선발된 영재학생들은 11개 반으로 나눠 앞으로 1년간 토요일 출석수업, 원격수업, 방학 중 집중수업, 국내·외 체험학습, 산출물 발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영재성을 발휘해 미래 지역인재로 자랄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예정이다.

초등과학반에 입학한 황다령 학생(오량초)은 "과학전담 선생님의 추천으로 영재원에 입학하게 됐다"면서 "여러 학교의 친구들과 다양한 수업을 들으며 나의 꿈과 끼를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승열 교육장은 "앞날에 대한 커다란 꿈을 펼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며 혼자가 아닌 여럿이 협력해서 자신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끈기 있는 사람이 되어 주길 바란다"며 "학생들이 올곧게 자라며 큰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학부모님의 관심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