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승열)은 지난 15일 거제중앙초등학교(교장 김기태)·거제중앙중학교(교장 황치우)·거제중앙고등학교(교장 양재석) 정문에서 유관기관과 함께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을 벌였다.

'학생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이번 캠페인에는 거제교육지원청과 거제경찰서·거제시청·거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거제시녹색어머니연합회와 학생·학부모 등 약 100여명이 참여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현수막과 피켓을 활용한 홍보와 학교폭력 추방 메시지가 담긴 유인물과 학용품 등을 학생들에게 나눠줬고, 학생들이 가장 많이 등교하는 시간대에 맞춰 이뤄줘 학생들과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끌었다.

또 거제시청과 거제경찰서 등 유관 기관과 연계해 실시함으로써 범시민적인 운동으로 전개할 수 있는 기틀을 마련했다.

이승열 교육장은 "앞으로 학교폭력 근절을 통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 만들기를 위해 지역 유관기관과의 협조 체제를 보다 강화할 계획"이라면서 "일선학교에 '학교폭력 N0·친구사랑 YES' 분위기 조성으로 학부모가 안심하고 보내는 학교, 학생이 행복한 학교 문화가 조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번 '학교폭력 멈춰' 캠페인은 지난 13일 마전초등학교(교장 윤성운)·능포초등학교(교장 성종복)·삼룡초등학교(교장 배경혜)에서도 각 학교 정문 앞에서 학생들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개됐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