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범수) 영재교육원는 지난 11일 오전 10시 장평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영재교육원 학생·학부모와 지역 초·중학교 관리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학년도 거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제15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초등과정 97명, 중등과정 112명 총 209명의 학생들이 수료했다. 또 지난 1년 동안 영재교육원 교육활동에서 모범을 보인 우수학생 11명에게 영재교육원장 표창을, 영재교육 유공교사 6명에게 교육장 표창을 수여했다.

거제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은 ‘열정과 봉사로 거제의 인재를 키우자’라는 영재교육비전을 목표로 지난 1년간 토요일 출석수업·프로젝트 학습·현장체험학습·산출물 발표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학생들에게 창의성과 영재성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으며 영재산출물 발표대회에 참가해 금상 1팀, 동상 4팀이 수상하는 성과를 거뒀다.

김범수 교육장은 “수료는 또 하나의 시작이며 지난 1년간의 영재교육을 통해 키운 꿈을 더욱 더 가꾸고 키워서 자기발전의 기회로 삼을 뿐 아니라 우리나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로 거듭나기를 바란다”면서 “지난 1년간 영재교육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적성과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도해준 강사들과 학부모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