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포중, 교과 통합 프로젝트 교사 연수 실시

성포중학교(교장 김기산)는 최근 학교 도서관에서'교과 통합 프로젝트 수업을 통한 예술꽃 피우기'라는 주제로 교사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배움 중심 수업이 강조되고 있는 시대에 발맞춰 학생과 더불어 함께 배움이 일어나는 교실을 만들어 가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됐다.

특히 예술꽃 씨앗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성포중에서는 교과 통합 프로젝트 수업 속에 예술적 감수성을 키우기 위해 어떤 요소를 어떻게 접목할 것인가에 도움을 받고자 했다.

연수 강사는 5년간 경기도 교육청 지정 혁신학교였던 장곡중학교에서 혁신을 이끌었던 광문중학교 이경숙 교육혁신부장이 나섰다. 이 부장은 배움 중심 수업 철학과 교과 재구성 방법, 교과 통합 프로젝트 수업 사례, 달라진 수업 내용에 맞는 평가 등에 대해 강의했다.

연수에는 성포중 교사 뿐만 아니라 거제제일·옥포·동부·고현·연초·계룡·수월중학교 교사 54명이 참여했다. 특히 거제제일중은 교장 이하 전 교사가 참여해 배움 중심 수업에 대한 열의를 보였다.

연수에 참여한 고현중 한 교사는 "2016년 1월 타 지역 연수에서 감동 받은 강연이라 이번에 친한 교사 여럿을 데리고 강연을 들으러 왔다"며 "이렇게 좋은 연수를 개최해 줘 고맙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