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까지 신규 계약자 혜택 제공…모델하우스 방문고객에 다양한 사은품 증정

미래 거제의 주거 중심지로 발돋움하고 있는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거제'가 총 1041세대 중 일부 잔여세대를 분양 중에 있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지하 2층, 지상 21~25층, 전체 11개동 규모로 전용면적 기준 △84㎡A 552세대 △84㎡B 340세대 △119㎡ 146세대 △138㎡ 1세대 △141㎡ 1세대 △142㎡ 1세대 등이 들어서 대단지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거제' 분양 이후 현재 거제시는 조선경기 침체, P.F대출여건 강화 및 도시주택보증공사의 중도금 대출 보증 규제 등으로 부동산 경기가 침체돼 향후 몇 년 동안은 브랜드 아파트의 신규공급이 힘들다는 것이 메이저 시공사들의 공통적 의견이다.

KTX사곡역 신설이 확정시되고, 2018년 개통예정인 명진터널이 공사 중에 있어 '힐스테이트 거제' 완공 시 고현지역에서 거제면과 동·남부면 등 최소 3개 면지역 간의 교통소통이 원활해질 전망이다.

또 거가대교를 이용하면 부산까지 1시간 안에 이동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신설예정인 59번 국지도를 이용하면 수월~상동 교통지체가 해결될 것으로 보인다. 게다가 '힐스테이트 거제'는 아주~통영 간 도로 및 기타지역과 연결되는 사통발달의 지역에 위치해 있어 거제시의 새로운 교통 요충지로 발돋움 할 것으로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선자산과 계룡산·독봉산·국사봉과 접해 있고, 단지 안에 각종 운동시설과 휴게시설을 연결한 약 1km에 달하는 순환산책로가 조성된다.

여기에 생태 소화천 정비 및 단지 전면 30m에 달하는 완충녹지, 높이 5m의 메타세콰이어가 식재될 예정이며 금계 국화밭 조성이 계획돼 있어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친환경적인 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이 밖에도 사업지 인근 양정동 산112-21번지 일원 8만6737㎡ 면적에 문화의 집·야외공연장·다목적 광장·화목원 등의 문화시설이 들어선다.

거제시는 지난 7월14일 양정지역 문화시설 조성을 위한 거제 도시관리계획 변경 결정 및 지형도면 고시를 완료했다. 이 시설이 완공되면 '힐스테이트 거제'는 최고 수혜 단지 중에 하나로 그 동안 거제지역에 부족했던 문화시설 등이 완비돼 입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뿐만이 아니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주·부 출입구의 구분이 없는 넓은 진입도로로 다른 아파트 단지와 차별화를 뒀다. 특히 상동4지구 내 상동초등학교가 2017년 5월부터 증축 예정이어서 단지 내 별도 통학로 조성으로 우수한 통학여건을 갖추게 된다.

이와 함께 독서실·도서관·키즈카페·힐스북카페·통학버스 안전 승하차 공간 확보 등 교육 특화시설을 단지 내에 설치함으로써 학부모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공동주택 층간 소음 대응 설계기준에 따라 층간 소음 방지제를 기존 아파트 20mm가 아닌 현대건설 기준인 30mm로 강화해 적용하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 조명·가스·난방을 제어 할 수 있는 에너지 관리 시스템을 적용시켰다.

특히 범죄예방환경설계 셉테드(CPTED·Crime Prevention Through Environment Design) 인증을 획득한 안전 단지로 계획돼 범죄에 취약한 사각지대 최소화를 위한 CCTV 설치, 지하주차장 내 비상벨 설치, 단지 내 산책로에 보안등 설치 등의 안전환경 조성에도 힘쓰고 있다.

이 같은 친환경 아파트 건설에 심혈을 기울인 결과 '힐스테이트 거제'는 지난해 12월 '제6회 대한민국 그린건설대상(KGCA)'에서 거제지역 최초로 주택대상(국토부장관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그린주택대상'은 서울신문이 제정하고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후원하는 국내 최고의 그린건설 상으로, 엄격한 심사를 통해 국내의 대표 건설업체 6개사가 수상자로 선정됐다. 그 가운데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거제'는 친환경 에너지 절감 스마트 시스템이 인정을 받아 주택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힐스테이트 거제'는 오는 10월30일까지 한시적으로 모델하우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고, 신규 계약자에게는 특별한 혜택을 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또 현장 방문 요청 시 시공현장 견학도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거제'의 견본주택은 경남 거제시 상동동 202-1 일대에 위치하며, 입주는 2018년 4월 예정이다. 분양문의는 055-632-0021.   [광고]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