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거제신문 학생기자&실버기자 오리엔테이션
지난달 25일 신문사 회의실서…기사 쓰기 교육도

2016년 거제신문 학생기자&실버기자 오리엔테이션이 지난달 25일 학생기자 등 23명이 참석한 가운데 거제신문 회의실에서 열렸다.

올해 거제신문 학생기자는 지역 초·중·고교생 15명으로 구성됐고, 실버기자는 8명으로 꾸려졌다. 2016 거제신문 시민기자단은 시민 참여 저널리즘의 확대를 위해 운영된다. 이날 오리엔테이션은 시민기자 운영 목적·기대효과·기사 쓰는 방법 등 시민기자단 운영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으로 이뤄졌다.

올해 선발된 거제신문 시민기자단은 5월부터 11월30일까지 활동하며 한 달에 2번 이상 기사를 작성해 거제신문 편집국에 제공해야 한다. 거제신문에서는 시민기자의 활발한 활동을 위해 지역 기관 등에 대한 취재 요청이 있을 시에는 거제신문 기자가 함께 동행해 취재에 도움을 주기로 했다.

기사쓰기 교육에 나선 본지 배창일 편집국장은 "신문기사는 사실에서 출발해 사실로 마무리 된다"면서 "학교와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취재거리를 찾아 기사 작성에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요구했다.

본지 신동섭 사장은 "학생기자 활동을 통해 학창시절 잊을 수 없는 추억을 간직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 사장은 또 "실버기자단은 세월의 연륜과 무게가 들어있는 좋은 글로 거제신문 지면을 빛내주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2016 거제신문 학생기자단은 김지완(상동초 5년)·박지현(거제초 6년)·황승헌(대우초 6년)·강민주(양지초 5년)·임소민(장평초 6년)·김수민(해성중 1년)·박서진(중앙중 2년)·나하윤(거제중 2년)·최진서(지세포중 3년)·김수진(옥포고 2년)·김주아(옥포고 1년)·조정원(연초고 2년)·김소연(연초고 2년)·심현우(거제고 2년)·박찬웅 학생(중앙고 2년)으로 구성됐다.

실버기자단은 이승철·김치군·김종인·김말둘·여영덕·옥태명·제복자·유순도씨가 참여한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