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면 3월 거제경찰서에 이첩, 해임자 지방노동위 구제 신청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의 운영 비리 의혹 관련 수사에 착수한 창원지검 통영지청(지청장 윤영준) 형사제2부에서 재조사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이르면 3월께부터 거제경찰서에서 재조사 착수가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거제시가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이하 종합복지관) 감사에서 운영 비리를 밝혔음에도 후속조치를 즉각적으로 행해지지 않은 것에 대해 조사가 더 필요하다는 중론이 형성됐다.

거제시가 감사적발 이후 중징계 처분을 내렸음에도 형사 사건 수사의뢰 등 후속 조치가 이뤄지지 않은 점에서 직무를 소홀히 했다는 평가를 피할 수 없을 것이라는 전망이다.

통영지청 형사제2부는 거제시로부터 지난 4일 종합복지관 관련 특정감사 자료일체를 받았다. 같은 날 거제시 감사·조사계 관계자에 이어 지난 17일 종합복지관 관계자를 상대로 참고인 조사를 진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 4일 종합복지관 인사위원회를 통해 해임 통보를 받은 A 전 국장과 B 전 과장은 지난 18일 재심의 청구를 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들은 재심의 청구 시일을 하루 넘긴 지난 19일 지방노동위원회에 구제신청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에 대해 종합복지관 관계자는 "'해고'가 아닌 '해임'이 된 직원이고 수사결과에 따라 형사사건으로 진행될 수 있어 구제신청이 받아들여지기는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