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일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해 자매결연을 맺은 전남 순천시 덕연동 주민자치위원회를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는 주민자치위원과 고현동 신상근 동장과 동 직원 등 20여명이 참여했다.

순천시를 찾은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덕연동 주민자치위원회와 만나 그 동안의 운영상황에 대해 논의하며 화합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같은 날 열린 순천시민의 날 행사를 참관하며 후원금을 전달했다.

특히 순천시민의 날 행사장에서는 각종 행사진행을 바라보며 주민자치위원회의 역할에 대해 상호의견을 교류하며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덕연동 주민자치위원회 방문일정을 마무리한 고현동 주민차지위원회는 회원 단합과 화합을 위한 워크숍을 가졌다. 워크숍은 순천시 인근 지역인 여수시에서 이뤄졌다.

여수시를 방문한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여수 해상케이블카 등 관광자원을 둘러보며 견문을 넓히는 시간을 갖고 고현동 발전에 벤치마킹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생각해봤다.

행사에 참여한 주민자치위원들은 "자매결연지를 방문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며 고현동 주민자치위원회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면서 "앞으로도 꾸준한 교류로 지역발전과 홍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임춘식 위원장은 "순천시민의날 행사를 관람하고 여수를 방문해 견문을 넓히는 뜻 깊은 행사가 됐다"면서 "이번 방문과 워크숍을 통해 주민자치위원 각자가 전문성을 갖고 보다 넓은 시각에서 바라보는 계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