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싱가포르 BW社로부터 4억 달러 규모 계약 체결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정성립)이 지난 추석 연휴기간 동안 선박 2척을 추가로 수주했다. 

지난달 30일 대우조선해양은 싱가포르 선주사인 BW Group으로부터 총 4억 달러 상당의 17만3400㎥(입방미터)급 천연가스 추진 액화천연가스운반선(이하 LNG선) 2척을 수주했다고 밝혔다.

지난달 25일 열린 계약식에는 정성립 사장과 BW Group의 카스텐 몰텐센(Carsten Mortensen) CEO가 참석했다. 이번에 계약한 선박은 길이 294.4m, 폭 46.4m규모로 2019년 상반기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이번 선박은 천연가스를 주 연료로 사용하는 친환경·차세대 LNG선으로 만디젤 社의 가스분사식 엔진(ME-GI)과 대우조선해양의 천연가스 재액화장치(PRS·Partial Re-liquefaction System)가 설치된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번 계약 포함해 총 31척의 ME-GI엔진이 탑재된 LNG선을 수주하는 등 천연가스 추진선박 분야에서 독보적 경쟁력을 자랑한다.

계약식에 참석한 정성립 사장은 “회사 정상화를 위해 애쓰고 있는 전체 임·직원의 노고가 수주로 이어졌다”며 “기술력과 적기 인도로 선주 측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 이번 계약과 동일 사양의 선박 2척을 발주했던 BW社는 1년여 만에 추가 선박을 발주하며 대우조선해양에 대한 높은 신뢰를 드러냈다.

이번 계약 포함해 대우조선해양은 올해 총 29척, 43억 달러 상당을 수주했다.

저작권자 © 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